상단여백
HOME 최신뉴스
승마 경마 (馬)조련의 중요성-한국말조련사협회 권승주 회장승마 경주마 조련에 대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어야

승마 경주마 조련에 대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12월10일 한국마사회 내 기수협회 강당에서 2018 한국말조련사협회 심포지엄'이 열렸다.

Q, 회장님 소개 부탁합니다.

 

A, 네 저는 한국말 조련사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권승주입니다. 지금 제가 하고 있는 일은 학교인 서라벌 대학교 마사과의 교수로 있고요. 부산경마공원의 조교사로도 있습니다.

Q, 한국말조련협회의 창립 계기가 무엇입니까?

A, 저희 한국 조련사 협회가 창립하게 된 계기는 두 가지입니다. 첫째는 조련에 대해서 정확하게 지식을 가지고 하는 것이 좋겠다고 여러 사람들의 생각을 가지고 시작을 하게 되었는데요. 승용마 조련과 경주마 조련이 서로 다르고 양분되어있기 때문에 두 가지를 통합해서 승용마 조련에 대한 프로그램, 그리고 경주마 조련에 대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올바르게 조련을 해 나가야 될 필요성이 있어서 조련사 협회가 창립하게 되었습니다.

한국말조련사협회 권승주 회장

Q, 한국 승마와 경마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네 지금 승마와 경마는 어떻게 보면 약간의 위기가 있다 이렇게 인식이 됩니다. 여러분 잘 아시다시피 승마는 최순실 사건 이후로 찬물을 끼얹는 계기가 되었고 경마는 요즘 매출이 줄고 있는 상황이고 경마 팬들이 줄고 있는 상황입니다. 승마와 경마가 어떻게 가야할지에 대해서 많이 고민을 해야 할 시기이고요. 승마는 좀 더 국민에게 다가가서 국민의 레포츠로 다가갈 때 승마는 발전할 수 있을 것이고 경주마의 질을 높이고 박진감 있는 경주를 전개해서 서비스 차원에서 경마팬들에게 많은 서비스를 제공할 때 경마는 발전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Q, 끝으로 말산업 관계자분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을까요?

A, 이 두 분야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고 또 머리를 맞대고 해결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많은 분들의 관심도 있어야 될 것이고요 그러다 보면 승마와 경마는 다시 전환점을 맞이해서 발전의 계기로 갈 것이다 생각을 합니다.

 

 

 

 

홀스허브뉴스  webmaster@horsehub.co.kr

<저작권자 © 홀스허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홀스허브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