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최신뉴스
제주2019전국생활체육승마대회 제주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말의 메카 제주에서 ‘자연, 문화, 사람의 가치를 키우는 제주’

말의 메카 제주에서 ‘자연, 문화, 사람의 가치를 키우는 제주’ 라는 주제로 2019 전국생활체육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제주2019전국생활체육승마대회

이번 제주2019 전국생활체육승마대회는 제주특별자치도승마협회가 주최/주관 했으며, 농림축산식품부, 제주특별자치도,한국마사회가 후원하였고, 제주대학교 승마경기장에서 6월 22~23일까지 열렸다.

제주대학교 승마 경기장 전경

승마를 사랑하는 생활체육인들이 전국에서 약 300여 명의 선수들이 참여한 이번 대회는 첫째 날 장애물60cm 시작으로 100-110 Class 마장마술 C, D Class, 기승능력인증시험을 이용한 KHIS-6경기, 릴레이 등, 총 11개의 다양한 종목을 실시하여, 제주도의 승마에 관한 발전 가능성을 보였으며,

이날 제주자치도승마협회장 김맹하, 제주체육회 부평국 상임부회장, 제주 축산과 말산업육성팀장 홍상표, 말6차산업 창의 인재양성 사업단장 이경갑 교수,

제주대학교말산업전문인력양성센터장 도경탁 교수 등 말산업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자리를 빛냈고, KBS 인기 개그맨 장윤석, 연기자 장민영이 개회식 및 승마대회 진행을 했으며,

제주특별자치도승마협회 김맹하 회장

승마협회 김맹하 회장은 승마대회를 준비해 말산업특구 제주가 승마경기에 높은 관심이 있다는 것을 보여줬고, 대한민국 말산업 발전을 이끌어갈 말산업특구의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종합마술 국가대표 황대헌 선수는 초청 장애물 시연을 보여 많은 관중에게 박수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말 관련 체험 부스, 승마체험, OX퀴즈 이벤트,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행사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말 관련 체험 이벤트

특히 인기 개그맨 장윤석은 유쾌한 입담으로 승마경기 및 행사를 통하여 누구나 쉽게 승마를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승마를 사랑하는 장민영 배우는 직접 번외 경기를 출전하여 많은 박수를 받았다.

말산업 1번지 제주특별자치도가 다양한 말 관련 행사를 보여주는 제주도의 행보가 기대된다.

이번 제주 2019전국생활체육 승마대회는 홀스허브 유튜브를 통해 녹화 중계될 예정이다.

 

홀스허브뉴스  webmaster@horsehub.co.kr

<저작권자 © 홀스허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홀스허브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