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강릉영동대서 호주 1호 여성기수 가브리엘 <말 마사지&광자치료> 특강 진행
말 마사지 특강 중인 호주 1호 여성 기수 가브리엘

지난 4월 26일 강릉영동대학교 승마산업학과에서는 <말 마사지와 광자치료>라는 주제의 특강이 진행됐다. 이번 특강에는 호주 1호 여성 기수인 Gabrielle Gauci-Marchant(이하 ‘가브리엘’)이 직접 교육과 실습을 진행했다.

국내 1호 여성 기수인 이금주 교수(강릉영동대 승마산업학과)와의 연계로 이뤄진 이번 특강에서는, 국내에서 생소한 말 마사지와 광자치료에 대한 이론과 실습이 진행됐다.

가브리엘에 따르면 말 마사지는 말의 잠재력을 끌어올려주며, 체력과 밸런스 및 예민한 기질이나 태도 개선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한다. 그리고 사람이 직접 손으로 말의 상태를 체크하고 마사지해줌으로써 교감에도 긍정적인 이로움이 많다고 전했다.

이날 특강은 실내 이론 수업과 실외 실습수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실외 수업은 평창군 대관령면에 위치한 대관령 사파리목장에서 진행됐다. 실습수업에서는 가브리엘의 실제 말 마사지 시범과 함께 학생들의 실습이 이어졌다.

이번 특강에서 가브리엘은 한국에도 말 마사지가 도입되면 말 산업과 문화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릉영동대학교 승마산업학과에서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승마 산업 직업군을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말 마사지에서 산악승마까지 여러 프로그램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홀스허브뉴스  webmaster@horsehub.co.kr

<저작권자 © 홀스허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홀스허브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